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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역사 들여다보기

중세음악과 음악가들(폴리포니, 그레고리오 성가, 힐데가르트 폰 빙엔 등)

by 유노맘9173 2023. 6.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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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시대 음악

 

중세 음악은 유럽에서 대략 5세기에서 15세기에 이르는 중세 시대에 작곡되고 연주된 음악을 말합니다. 문화, 사회, 예술이 크게 발전한 시기였으며 음악은 종교 생활, 궁정 생활, 일상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역할을 했습니다. 다음은 중세 음악에 대한 면밀한 조사입니다.

1. 그레고리오 성가: 평성가(plainchant) 또는 평성가(plainsong)라고도 알려진 그레고리안 성가는 중세 시대 전례 음악의 지배적인 형식이었습니다. 그것은 6세기 후반에 시작되었고 교황 그레고리오 1세에 기인하지만 그 발전은 그의 시대를 넘어 계속되었습니다. 그레고리오 성가는 라틴어로 부르는 단선율의 선율이 특징이며, 자유로운 리듬과 규칙적인 운율이 없습니다. 그것은 신성한 텍스트의 음악적 표현 역할을 했으며 주로 수도원 환경에서 승려들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2. 신성한 폴리포니: 중세가 진행됨에 따라 여러 선율을 동시에 부르는 폴리포닉 음악이 등장했습니다. 폴리포니의 초기 형태 중 하나는 12세기 후반과 13세기 초반에 노트르담 학교와 관련된 Leonin 및 Perotin과 같은 작곡가에 의해 개발된 오르가눔이었습니다. 오르가눔은 기존의 그레고리오 성가 멜로디에 하나 이상의 목소리를 추가하여 하모니와 음악적 복잡성을 만들어 냈습니다.

3. 트루바두르와 트루베르 노래: 중세 세속 음악은 주로 프랑스 남부의 트루바두르와 프랑스 북부의 트루바두르가 작곡하고 연주했습니다. 그들은 Old Occitan과 Old French와 같은 지역의 모국어로 노래를 작곡하고 불렀던 시인이자 음악가였습니다. Troubadour와 trouvère 노래는 종종 궁중 사랑, 기사도, 고귀한 삶의 이상을 주제로했습니다. 이 노래는 일반적으로 모노포닉이었고 류트나 비엘과 같은 악기를 동반했습니다.

4. Minstrels와 Jongleurs: Minstrels와 Jongleurs는 음악, 스토리텔링, 저글링 기술로 청중을 즐겁게 하는 순회 음악가였습니다. 그들은 세속적인 노래와 기악을 연주했으며 종종 그들의 공연에 춤을 포함시켰습니다. 그들의 레퍼토리에는 대중적인 곡, 활기찬 춤, 유머러스하거나 서사적인 노래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들은 하프, 류트, 레벡과 같은 현악기뿐만 아니라 리코더와 백파이프와 같은 관악기를 포함하여 다양한 악기를 연주했습니다.

5. 악보와 필사본: 중세 음악 악보는 음악의 보존과 보급을 돕기 위해 점차적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네움과 같은 초기 형태의 표기법은 선율의 일반적인 윤곽과 방향을 표시했지만 정확한 리듬 표기법이 부족했습니다. 음악이 더욱 복잡해짐에 따라 작곡가와 서기관들은 리듬과 지속 시간을 보다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프랑코니안 표기법 및 월경 표기법과 같은 새로운 표기법을 고안했습니다. Codex Las Huelgas 또는 Montpellier Codex와 같은 원고는 중세 음악 관행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6.악기: 중세 악기는 다양한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를 포함했습니다. 일부 인기 있는 악기로는 류트, 하프, 비엘(활을 휘감은 현악기), 파이프, 리코더, 오르가네토(휴대용 오르간), 섐(더블 리드 관악기), 다양한 드럼 및 타악기가 있습니다. 중세 음악에서 악기의 역할은 음성 반주에서 악기 춤을 추거나 세속적 맥락에서 오락을 제공하는 것까지 다양했습니다.

중세 음악을 공부하는 것은 당시의 음악적 관행과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 역사적인 논문, 음악 원고 및 예술적 표현을 검토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오늘날 학자, 연주자 및 애호가들은 계속해서 중세 음악을 탐구하고 되살리며 음악적 창의성과 표현의 매혹적인 시대를 엿볼 수 있습니다.

 

중세시대의 음악가

 

5세기에서 15세기에 이르는 중세 시대에는 당시의 풍부한 음악적 지형에 기여한 수많은 음악가들이 등장했습니다. 이 시대의 많은 음악가는 익명으로 남아 있지만 몇몇 주목할만한 인물은 역사에 흔적을 남겼습니다. 다음은 중세 시대의 음악가들입니다.

1. 힐데가르트 폰 빙엔(Hildegard von Bingen1098-1179): 독일의 수녀원장이자 작곡가이자 신비주의자인 Hildegard는 중세 시대의 가장 저명하고 잘 기록된 음악가 중 한 사람입니다. 그녀는 성가와 찬송가를 포함한 전례 음악의 중요한 컬렉션을 작곡했습니다. 그녀의 작곡은 종종 선율적인 아름다움과 표현력을 보여주며, 그녀의 작품은 현대에 새로운 관심과 찬사를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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힐데가르트 폰 빙엔

2. 기욤 드 마쇼(Guillaume de Machaut 1300-1377): 프랑스의 작곡가이자 시인인 Machaut는 14세기 음악 혁신의 시대인 Ars Nova 시대의 주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그는 샹송으로 알려진 세속적인 노래, 신성한 음악, 한 명의 작곡가가 작곡한 것으로 알려진 미사 통상곡의 초기 완전한 설정 중 하나인 유명한 "Messe de Nostre Dame"을 작곡했습니다.

기욤 드 마쇼

 

3. 레오닌과 페로탱: 이 작곡가들은 12세기 말과 13세기 초 파리의 노틀담 학교와 관련이 있었습니다. 레오닌은 초기 폴리포니 스타일인 오르가눔의 발전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페로틴은 레오닌의 작업을 확장하여 여러 목소리로 복잡하고 복잡한 작곡을 만들었습니다.

4. 트루바두르와 트루바두르: 트루바두르는 프랑스 남부의 시인이자 음악가였으며, 트루바두르는 프랑스 북부의 그에 상응하는 상대였습니다. 이들은 각 지역의 모국어로 세속 노래를 작곡하고 연주했습니다. 많은 특정 이름이 역사에서 사라졌지만 트루바두르와 트루베르 레퍼토리에 대한 그들의 기여는 중세 음악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5. 아당 드라알(Adam de la Halle 1237-1288): 프랑스 태생의 트루베르인 Adam de la Halle은 세속적인 노래, 모테트, 심지어 초기 형태의 뮤지컬 극장까지 작곡한 다재다능한 작곡가였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가장 오래 살아남은 세속 뮤지컬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지는 유명한 연극 "Le Jeu de Robin et Marion"이 포함됩니다.

아당 드라알

6. 요하네스 치코니아(Johannes Ciconia 1370-1412): 이탈리아 작곡가인 Ciconia는 중세와 르네상스 시대 사이의 전환기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표현적인 멜로디와 복잡한 리듬에 중점을 두고 샹송과 모테트를 포함한 광범위한 성악 및 기악곡을 작곡했습니다.

이들은 주목할만한 소수의 인물에 불과하지만 많은 중세 음악가의 기여가 제한된 역사적 문서로 인해 귀속되지 않거나 알려지지 않은 상태로 남아 있음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작품과 혁신은 서양 음악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중세의 음악적 유산을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는 청중을 계속 사로잡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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